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1월29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동 문화예술의 구심점, ‘강동문화재단’ 출범
등록날짜 [ 2020년01월14일 09시25분 ]

1월 13일 강동아트센터에서 열린 강동문화재단 출범식에서 (왼쪽부터)이정훈 강동구청장,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이제훈 강동문화재단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는 지난 13일 오후 4시 강동아트센터 스튜디오#1에서 강동문화재단 출범식을 열고, ‘품격 있는 문화예술 도시’로의 도약을 알렸다. 행사에는 주민, 유관단체장을 비롯해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유시춘 EBS 이사장, 김종규 문화유산국민신탁 이사장, 이범헌 한국미술협회 이사장 등 저명한 문화예술계 인사들이 다수 참석했다.
  
 
강동문화재단은 향후 구민 55만 명 시대를 대비한 문화예술 전담기구다. 강동아트센터와 구립도서관 5개소 등 문화시설을 통합 관리함으로써 운영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역 특성에 맞는 체계적, 전문적인 문화정책을 발굴·추진해 구민에게 풍부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인구 55만 시대를 눈앞에 두고, 구민의 다양한 문화예술 욕구를 충족시키고 함께 누리는 풍요로운 삶을 실현하기 위해 강동문화재단을 설립했다“며 ”강동문화재단이 지역 문화예술의 구심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강동구가 ‘서울을 대표하는 문화도시’, ‘문화예술이 흐르는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남구 청소년도서관 ‘테마도서 서가전(書架展)’ 선뵌다 (2020-01-14 10:21:31)
울산 문화예술회관, 올해 첫 전시‘모래랑 색이랑’운영 (2020-01-13 09:41:41)
관악구, 2020년 중소기업․소상...
금천문화재단,우리동네오케스...
영등포구, 부패방지 2년 연속 1...
강남구, 올해 교육경비 232억...
관악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
금천구, 비영리민간단체 공익...
광진구…치수·하수 사업 앞당...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