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1월26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 대통령, 신년기자회견 '여 →폭넓은 대화 vs 야 → 헛된 망상'
등록날짜 [ 2020년01월14일 16시18분 ]

[여성종합뉴스] 14일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을 통해 정치·경제·외교·안보 등 각 분야의 현안에 대해 입장을 밝힌 것을 두고 민주당은 "국민 삶 따뜻하게 하겠다는 다짐"과 한국당은 "아무것도 남은게 없는 회견"이었다는  엇갈린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2020년 신년 기자회견에서 취재진 질문에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국정운영 전반에 대한 폭넓은 대화와 진솔한 답변이 있었다며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반면 보수 성향의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새로운보수당은  '남 탓, 가짜뉴스, 망상' 등이 가득했다며 혹평했다.


정의당과 민주평화당, 대안신당은 긍정적인 면과 동시에 미흡한 점도 있었다고 평가했다.


민주당 이재정 대변인은 논평에서 "문 대통령은 국정 현안 전반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진솔하게 답변하며 국민에 더 가까이 다가섰다"며 "한반도 평화와 번영, 검찰개혁 등 사회 개혁 완수, 국민통합, 규제혁신, 민생경제, 균형발전, 인구 대책, 정치, 외교 등 국정운영 전반에 대한 폭넓은 대화가 이뤄졌다"며 "확실한 변화를 통해 국민의 삶을 더 따뜻하게 만들겠다는 문 대통령의 다짐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고, 이에 깊게 공감한다"며 "민주당과 문재인 정부는 이제 총선 승리로 국민과 함께 '나라다운 나라'를 만드는 여정을 완수하겠다"고 밝혔다.


반면 한국당 이창수 대변인은 논평에서 "100분의 시간이 지나고 남은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며 "정치는 국회 탓, 경제는 언론 탓, 안보는 시간 탓도 모자라 심지어 조국 사태는 국민 탓으로 돌렸다"고 비판했다.
 

이어 "차라리 청와대 참모들을 모아 주입식 교육을 하든가, 친문 팬클럽 행사를 여는 게 나을 뻔했다"며 "온 정신으로는 차마 끝까지 볼 수 없는 신년 회견이다. 다시 보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바른미래당 김정화 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정치·경제·외교·안보를 파탄 내고 자신에게는 관대한 문 대통령의 망상만 있는 기자회견이 아닐 수 없다"며 "헛된 망상은 대통령의 특권이 아니다"라고 비난했다.


이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향해 '저는 크게 마음의 빚을 졌다고 생각한다'는 문 대통령의 발언을 거론, "조국 한 명과 국민을 맞바꾼 대통령이 개탄스럽다"고 덧붙였다.


새보수당 권성주 대변인 논평은 "청와대가 기획하고 몽상가 대통령이 앵커가 된 대국민 가짜뉴스 주입이었다"며 "즉답은 피하고 대통령이 보고 싶고 믿고 싶은 것만 늘어놓는 거짓 국정홍보 시간"이라고 평가절하했다.
 

대안신당 김정현 대변인도 논평에서 "과거 기자회견보다 비교적 진일보했으나 집권 후반기를 맞아 담대하고 신선한 국정 동력 제시에는 미흡했다"며 "국정운영을 하는데 여러 애로에 따른 협력을 구했으나 여전히 '보이지 않는 어떤 벽'에 가로막혀 있는 듯한 인상이었다"고 했다.


정의당 유상진 대변인은 "교착 상태에 이른 한반도 평화 문제에 대해 낙관적 시각과 헤쳐나가겠다는 의지를 보여준 것은 다행이며, 지난 조국 사태에 대해서 송구하다는 입장을 밝혔는데 이는 마땅한 태도"라면서도 "부동산 문제에 대해서는 명백한 실정이라는 것을 인정해야 하며, 호르무즈 파병 문제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반대하는 입장을 내놔야 한다"고 밝혔다.


평화당 박주현 수석대변인은 "대체로 균형 잡힌 시각의 무난한 기자회견이었지만 여전히 미흡하다"며 "부동산 문제나 양극화, 지역 격차에 대한 절실한 사과나 대책 제시는 없었다. 지나친 검찰 좌천 인사에 대한 성찰은 없었다"고 논평했다.

올려 0 내려 0
연합뉴스 (womannews@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철수, 혁신통합 정치공학적 통합 논의에 선을 긋기 .... (2020-01-14 16:38:49)
강남구 체육회장 '조정은 당선자, 강남구의회 방문' (2020-01-14 13:15:59)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설 명절...
로또 895회, 1등 당첨번호 16, 26,...
이재현 서구청장, ‘명절지킴...
시흥시 의사환자 신종 코로나...
대한민국 '우주 전쟁 시대' 준...
CEO스코어 'LF, 최근 5년간 패션...
우한 폐렴 '프랑스. 호주에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