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정남진장흥사랑상품권’ 10% 파격 할인

입력 2020년01월18일 06시5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장흥군은 설 명절을 맞아 1월 13일부터 2월 14일까지 ‘정남진장흥사랑상품권’을 10% 특별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기존 6%였던 할인율을 대폭 상향 조정한 것으로 지역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정남진장흥사랑상품권’은 관내 농협, 광주은행, 축협, 새마을금고에서 구입 가능하다.

 
2019년도 발행한 50억원 중 농민수당 21억원과 일반판매 4억원을 합친 총 25억원이 2개월도 채 안되는 시점에서 팔려나갔다.

 
군은 상품권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800여개 사업장을 가맹점으로 확보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모집해 2천여개 사업장으로 가맹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상품권 판매 및 환전을 위한 금융기관도 장흥수협과 장흥군 산림조합이 추가로 참여하게 돼, 장흥군 전 금융기관이 상품권 판매 및 유통에 나서게 된다.

 
올해 ‘정남진장흥사랑상품권’은 100억원 규모로 확대 발행할 계획이며 올 하반기 카드와 모바일 등 결제수단을 추가 도입할 예정이다.

 
정종순 군수는 “설 명절을 맞아 지역생산물의 판매를 촉진하고 중·소상공인의 수입을 높이는 정남진장흥사랑상품권의 사용 확대로 군민 모두가 따뜻한 명절연휴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