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문예회관, 2020년도 ‘아트 클래스’계획 확정

입력 2020년01월30일 17시30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울산 문화예술회관이 올해 '아트클래스' 운영 계획을 확정하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아트클래스는 시민에게 문화예술을 통한 풍요로운 삶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아트 클래스는 ‘다양한 계층을 아우르는 교육’을 주제로 문화예술을 통해 세대와 계층 간 서로 공감하고 시민들의 눈높이와 선호도에 맞추어 예술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구성했다.

먼저 도시의 역사를 중심으로 미술 작품과 음악 연주 감상을 통해 초보자도 쉽게 예술을 이해할 수 있어 큰 호응을 받았던 전원경의 그림 콘서트가 올해 5월부터 새로운 주제로 소공연장에서 진행된다.   

또한 시민들에게 클래식, 미술사 등 인문학적 호기심을 채워주는 인문탐구와 어린이를 위한 가족 체험놀이 등 어린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문화예술을 주제로 함께 즐기고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특히 매년 상·하반기 운영으로 중·장년층의 선호도가 높은 가곡 교실과 미술·사진·서예 등의 실기 분야는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올해는 다양한 연령과 계층이 쉽게 예술에 접근하여 감상할 수 있는 교육을 중심으로 문화 활동의 참여를 높이고자 힘쓰고 있다.”며 “아트 클래스 강좌에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기타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울산문화예술회관 예술사업과 전시교육팀(226-8253)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