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

입력 2020년02월14일 20시1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중랑구가 오는 4월 30일까지 ‘중랑구 주민참여예산사업’을 공모한다.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주민이 사업을 제안하여 예산 편성에 직접 참여하는  제도로 올해는 총 9억 원의 예산규모로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생활주변 불편사항 등 소규모 동네환경 개선사업부터 주민 숙원사업까지 다양한 분야를 접수한다.


단, 인건비·법정경비 등 경직성 경비와 단년도 사업이 아닌 계속사업, 특정단체(개인) 지원을 전제로 요구하는 사업, 총 사업비 1억원 이상 또는 행사성 사업비 3천만원 이상인 사업은 제외된다.


신청은 중랑구민 및 중랑구 소재 기관·사업체 종사자, 학생 등 누구나 가능하다. 중랑구청 홈페이지(>구민참여>주민참여예산>사업제안)를 통해 신청하거나 담당자 이메일(thurwer@jn.go.kr)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중랑구청 마을협치과로 방문·우편 신청도 가능하다.


제안된 사업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검토와 심의를 거쳐 8월 중 주민총회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 의회의 예산편성과정을 거쳐 내년에 추진된다.


19년에는 주민참여예산제도를 통해 총 15억 규모 74개 사업이 선정되었다. ▲ ㅎㅎㅎ행복터 작은 도서관 리모델링 ▲ 노후된 묵동천 산책로 바닥 좀 교체해주세요! ▲ 창문열고 생활하게 해주세요!!! 등의 다양한 사업이 선정되어 주민의 기대에 부응하였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주민참여예산제 사업은 주민 스스로 생활밀착형 사업을 발굴하고, 예산까지 편성되어 추진되는 주민 소통의 장이다.”며 “이번 주민참여예산제 공모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