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인월면 ‘지리산 달빛고원 인월 한 고향’운동 전개

입력 2020년02월21일 06시1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0220 인월면-지리산 달빛고원 인월 한 고향운동 전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남원 인월면에서 ‘지리산 달빛고원 인월 한 고향’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인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진하는 이 사업은 인월면에 연고가 있거나 거주하는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각 가정의 축의금, 조의금이나 각 사회단체 등 사업의 수익에 1%를 기부한다는 운동으로, 매월 후원하는 정기 기부와 금액

 

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후원하는 일시 기부로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에 인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회는 20일 이장단 결의식을 갖고, ‘지리산 달빛고원 인월 한 고향’운동을 상시 실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를 통해 기부한 금액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인월면 내 저소득 가정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용될 예정이어서 의미가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동식 인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리산 달빛고원 인월 한 고향 운동을 통해 작은 것이 모여 만드는 큰 행복이 될 수 있다”면서 “복지 사각지대의 힘들어하는 이웃들에게 한 줄기 빛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 양선모 인월면장은 “이번 운동이 인월이라는 한 고향을 가진 인보 공동체를 더욱 행복하게 만들고, 살기 좋은 인월면을 만드는 데 초석이 될 것”이라며 “그런 마음으로 많이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리산 달빛고을 인월 한 고향’운동은 미처 해결하지 못한 복지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맞춤형복지 자원 연계프로그램이며, 참여희망자는 인월면사무소(☎ 063-620-4071,4074)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