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위기 대응단계‘심각’상향 집회금지 통고 등 감염예방 총력

입력 2020년02월21일 23시5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종로구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위기 대응단계를 ‘심각’으로 상향하고 지역사회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다중시설 방역 활동 등을 강화한다.


구는 21일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제49조제1항에 의거,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해 다수 단체에 종로구 도심 내 집회 금지조치를 통고하였다.


아울러 종로구 재난안전대책본부를 ‘학교지원반’, ‘자가격리전담반’ 등 2개의 실무반을 추가 편성한 총 9개 실무반으로 확대 운영 중이다. 이는 초중고교 개학 및 대학 개강, 자가격리자 관리업무 이관(복지부→행정안전부)에 따라 전담 실무반의 필요성이 대두되었기 때문이다.


‘학교지원반’은 중부교육지원청 및 관내 초중고교, 대학교와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외국인 유학생 현황 파악 및 행동수칙 안내 등을 적극적으로 펼친다. ‘자가격리전담반’은 자가격리자에 대한 1:1 전담공무원 지정, 의약품 전달, 생필품 배달, 연락 두절 등 무단이탈 시 보건직원 및 경찰서와의 공조 대응 등을 맡는다.


구는 지난 1월 20일(월)부터 보건소 내 선별진료소를 운영해 왔으며, 28일(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설치하고 이후 지속적인 대책회의를 개최하여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에 대응해 왔다. 현재 주민 이용이 많은 도서관, 복지관, 경로당, 체육시설 등 공공시설 다수를 임시 휴관하고 각종 프로그램과 행사는 연기하였으며 어르신들이 많이 모이는 탑골공원을 일시 폐쇄한 상태다.


김영종 구청장은 “관련 인력을 총동원해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질병관리본부와의 긴밀한 협조 하에 지역사회 차원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면서 “코로나19의 지역 확산을 막고 주민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