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소방서, 운전면허학원을 통한 소방차 길터주기 홍보 .....

입력 2020년03월02일 11시1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해남소방서는 "해남자동차운전전문학원(해남읍 소재), 대흥자동차학원(해남군 북평면 소재)과의 업무 협의를 통해 지난 1월부터 교통안전 의무교육시간을 활용하여 예비운전자들에게 ‘소방차 길 터주기‘ 교육·홍보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화재 시에는 5분 이내의 초기대응이 가장 중요하며, 응급환자의 골든타임은 4~6분 이내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을 지키기 위해서는 긴급차량의 길을 터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골든타임을 지켜주기 위한 우리의 역할인 소방차 길터주기 요령으로는 △편도 1차선 도로에서 소방차를 만났을 때는 우측 가장자리로 최대한 진로를 양보하여 운전 또는 일시정지  △편도 2차선 도로에서는 긴급차량이 1차선으로 갈 수 있도록 일반차량은 2차선으로 양보운전 △편도 3차선 이상 도로에서 소방차를 만났을 때는 긴급차량이 2차선으로 갈 수 있도록 일반차량은 1차선 및 3차선으로 양보운전 해야한다. 또한 보행자 역시 횡단보도에서 잠시 멈춰 긴급차량이 지나갈 때까지 기다려 주어야 한다.


해남소방서 관계자는 ‘응급차량을 위해 길을 비켜주고 싶어도 방법을 몰라 비켜주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면서 ‘국민 모두에게 소방차 길 터주는 방법을 알릴 때까지 다양한 방법의 홍보를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