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맛있는 푸르름을 키워요’상자텃밭 분양

입력 2020년03월05일 09시0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대문구청 전경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대문구가 손쉬운 작물 재배로 도시농업 저변을 확대하고 텃밭상자의 활용으로 먹거리 자급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상자텃밭을 분양한다.


상자텃밭은 베란다와 같은 집안 다양한 자투리공간에서 손쉽게 작물을 재배할 수 있도록 친환경 상자, 상토, 모종, 재배매뉴얼로 구성된다.


상자텃밭 신청은 3월 9일부터 19일까지 구청 누리집(www.ddm.go.kr) >  > 구민참여 > 온라인접수에서 할 수 있다. 개인은 최대 2세트, 단체는 10세트까지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상자텃밭 세트 당 1만 원이다.


이번에 분양하는 상자텃밭은 총 500세트로(개인 400세트, 단체 100세트),  신청자 초과시에는 전자추점으로 대상자가 선정된다. 상자텃밭은 신청자 주소지에 택배로 전달된다.


구는 자그마한 상자텃밭이 집안에는 향긋한 봄 새싹 향기를, 일상이 따분한 어르신에게는 추억을, 도시의 아이들에게는 푸른 작물을 직접 키우는 값진 경험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많은 구민들이 상자텃밭 가꾸기를 통해 건강한 먹거리를 자급하는 친환경 도시농업을 체험하고, 도심의 일상에서 자연친화적인 여가문화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