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전국최초 외국인 맞춤형 ‘배 재배기술 교재’ 보급

입력 2020년03월09일 09시5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나주시, 외국인 맞춤형 배 재배기술 교재 보급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나주시는 대표 특산품인 고품질 나주배 생산을 위해 외국인 근로자 맞춤형 배 재배기술 교재·동영상을 전국 최초로 제작·보급한다고 9일 밝혔다.

 


배 재배기술 교재·동영상 제작은 최근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농업분야 외국인 근로자들의 배 농작업 기술 이해도 향상에 따른 고품질 배 생산과  농장주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교재는 총 47페이지 분량으로 한국어, 베트남어, 태국어로 제작됐으며 배 열매솎기, 배 봉지 씌우기, 인공수분 요령, 적과 방법, 배 농작업 기본 안전 지침 등의 내용과 관련 사진을 수록했다.


배 재배기술 동영상은 올해 배 생육 상황에 맞게 제작해 내년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동영상 내레이션은 한국어이며 자막은 지역 농업에 종사하는 외국인 근로자 수 상위 5개국(캄보디아·네팔·베트남·미얀마·태국) 언어로 각각 표기된다.


생동감 있고 올바른 배 재배기술을 5분 분량의 영상으로 구현해 USB로 보급할 계획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농촌사회 일손부족에 따른 외국인 근로자 고용 확대에 대비해 올바른 농작업 요령 습득을 위한 전국 최초의 배 재배기술 교재와 동영상을 보급한다”며 “배 농작업의 효율성 향상, 농장주와의 원활한 소통은 물론 고품질 배 생산을 통한 나주배 명성 유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외국인 근로자 맞춤형 배 재배기술 교재는 농협중앙회나주시지부, 나주배원협, 단위 농협, 나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받아 볼 수 있다.


교재, 동영상 문의는 나주시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로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