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국무총리 '온라인개학, 아이들 미래위해 용기 내…만전 기할 것'

입력 2020년04월09일 09시19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코로나19 중대본 회의에서 발언하는 정세균 총리/연합뉴스자료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9일 각급 학교가 순차적 온라인 개학을 시작하는 것과 관련해 "최선을 다해 준비했을테지만 많이 부족할 수 있다"며 원격수업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국민 여러분과 학부모들의 걱정을 잘 알지만 그래도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용기를 내서 선택한 길"이라며 "선생님들이 정성껏 준비한 자료가 학생들에게 제대로 전달되지 않거나, 접속이 끊어지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며 "초기엔 수업의 질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어쩌면 예상을 벗어난 큰 혼선이 발생할지도 모른다"고 언급했다.

 
이어 "문제가 생기면 바로 시정할 수 있도록 콜센터와 현장지원팀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또"저소득층,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장애학생 등 특수한 환경의 학생들이 원격수업에서 소외되거나 뒤처지지 않도록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다"며 "교육당국은 방과후 교사를 맞춤형 지원인력으로 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각별히 지원하라"고 당부했다.

 

교육부에 따르면 이날 전국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3학년이 온라인 개학을 했다며 9일 오전 서울 성동구 도선고등학교 3학년 7반 교실에서 한 교사가 온라인 수업을 시작하며 출석 확인을 하고 있다. 

오는 16일에는 고 1∼2학년, 중 1∼2학년, 초 4∼6학년이 원격수업을 시작하고, 20일에는 초 1∼3학년이 온라인 개학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