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6월06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음식/맛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돌 나물, 비타민C가 풍부한 나물 상식
등록날짜 [ 2020년04월23일 08시43분 ]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새봄 식재료 중 칼슘과 인산, 비타민 C가 풍부해 춘곤증과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는 '돌  나물' 은 우유의 2배에 달하는 칼슘과 수박보다 많은 양의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 우리 몸에 좋은 식재료다

자생력과 번식력이 강해 산과 들에서 쉽게 볼 수 있는데 수분이 풍부, 상큼하고 독특한 향미가 있으며 아삭한 식감으로 2~5월 사이의 어린순을 채취한다.

돌나물 물김치, 돌나물 사과 무침, 돌나물 된장무침, 알토란 돌나물 무침, 돌나물 비빕밥, 돌나물즙등 다양한 요리와 새콤한 초무침은 봄철 입맛을 돋구는 최고의 식재료다.
 

돌나물의 효능

첫째, 칼슘과 인산, 비타민 C가 풍부해 춘곤증과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

둘째,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며, 각종 성인병과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다.

셋째, 여성호르몬 유사 성분 이소플라본을 함유하고 있어 고지혈증, 피부 탄력 감소와 골다공증 등 갱년기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

넷째, 해열작용과 소염작용이 있어 인후염 완화와 간 보호, 황달 및 급성·만성 간염 증상 개선 등에 효과가 있어 약재로도 사용된다.


알토란 김하진 초무침 돌나물은 다년생 다육식물이라 가정에도 쉽게 기를 수 있는데 줄기의 어떤 부분을 심어도 잘 자란다. 하지만 도로변이나 강변에서 자라는 돌나물은 중금속 함유량이 높을 가능성이 있어 섭취하면 몸에 해로울 수 있으니 채취 시 주의해야 한다.


봄기운을 품고 파릇파릇 돌나물 초무침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보성차 오션브리즈 '아마존서 일본, 중국차 제치고 신제품 1위' (2020-04-28 08:20:39)
완도군, 26개 전복 양식어가 ASC 획득! 세계 최다! (2020-04-21 06:15:37)
동행복권 로또 914회, 1등 11명 1...
최대호 안양시장, 재65회 현충...
평택시, 소상공인 긴급지원 3...
인천해경, 제65회 현충일 순직 ...
인천시, 다중이용시설 대상 행...
인천 중구, 코로나19 16번 확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 침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