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평창군과 동계훈련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0년05월20일 20시0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20일 오전 11시 30분에 평창군청에서 평창군(군수 한왕기)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평창 동계훈련센터 건립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대한체육회와 평창군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유산을 보존하고 한국 동계 스포츠 발전을 위해 특화된 훈련시설이 필요하다는 데 뜻을 모아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협약식에는 대한체육회 신치용 선수촌장, 한왕기 평창군수 등이 참석하여 평창 동계훈련센터 건립을 위한 양측의 공동 협력을 약속했다.
 

평창 동계훈련센터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이후 당초 철거 예정이던 대회조직위원회 주사무소를 재활용하여 훈련시설·식당·교육시설·숙소 등을 갖춘 종합시설로 리모델링할 예정이며 2021년 하반기부터 운영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체육회는 평창군으로부터 기반시설 조성, 행정 및 세제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그리고 동계훈련센터 완공 후 대한체육회는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그 외에도,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올림픽 유산보존과 동계스포츠 발전을 위한 캠페인’도 공동 실시하기로 협의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