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9월28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해외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글로벌타임스 '중국 언론, 한국발 항공노선 등 운항 제한 완화할 듯....'보도
항공편 50% 증가 예상
등록날짜 [ 2020년06월05일 11시17분 ]

[여성종합뉴스/민일녀] 글로벌타임스는 중국  관영 언론은 민항국이 지난 4일 '조건에 맞는 일부 국가의 항공편을 적절히 늘릴 것'이라고 밝힌 것과 관련, "한국과 일본, 싱가포르, 미국 등에 대한 제한이 완화할 여지가 있다"고 5일 보도했다.


민항국은 해당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중국으로 들어온 건수가 적은 동시에 중국과 경제적 관계가 긴밀하고, 중국으로 돌아오기를 희망하는 중국 국민이 많으며, 방역 능력이 강하고 중국과 '신속통로'를 설립한 나라 등이 조건이라고 설명했다며 글로벌타임스는 미국과 일본은 아직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하지만, 이들 나라를 포함한 4개국이 대부분의 조건을 충족한다고 전했다.

 

특히 한국과 싱가포르는 이미 중국과 상호 기업인 입국 시 14일 격리 절차를 거치지 않도록 하는 신속통로 제도를 구축했다고 덧붙였다.


미국 교통부는 중국이 미국 항공사의 취항 재개를 허용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중국 항공사 여객기의 미국 취항을 금지하겠다고 지난 3일(현지시간) 발표했었다.


이에 대해 글로벌타임스는 이날 사설에서 "중국이 양보한 것처럼 보인다"면서도 "새 규정은 모든 항공사에 적용되는 것이며 미국은 특별 대우를 받지 않을 것"이라면서 중국이 미국의 압박에 굴복한 것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했다. 신문은 "항공편 재개는 정치가 아니라 안전과 책임에 관한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외교부 '미국 한인 상점 144곳 피해…'인명피해 확인 안돼 (2020-06-05 11:52:23)
외교부 '미국, 한인 상점 79곳 재산 피해...'집계 (2020-06-03 07:35:08)
해남군, 지역 현안사업 차질없...
진도군, ‘추석 연휴’ 종합대...
나주시, 2020년 농정업무평가 ...
완도해경, 소안도 60대 고열의 ...
함평군, 대한민국 국향대전 취...
목포시, 관광․문화시설 추석...
신안군 반월․박지도 독일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