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독산1동 주민자치회, 주민투표 개표방송 온라인 생중계

입력 2020년07월12일 10시2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는 독산1동 주민자치회(회장 김기황)에서 지난 9일 온라인 주민총회 주민투표 개표 과정을 네이버 밴드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했다고 밝혔다.

 

 독산1동 주민자치회는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운영세칙을 개정, 참석 가능 연령을 만 15세에서 만 12세로 낮추고, 6월 25일부터 7월 8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중심으로 2021년 마을의제 선정을 위한 주민투표를 진행했다.

 

 이날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주민투표 개표에서는 ‘2021년 주민세 징수분 환원을 통한 주민활동 지원 사업’으로 ‘독산1동 마을축제’, ‘독산1동 하루마켓’, ‘시니어 힐링교실’ 등 7개 사업과 ‘2021년 서울시 동단위 시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슬기로운 나눔생활’이 선정됐다.

 
 

 최종 선정된 8개 마을의제는 동 특색에 맞게 구성된 6개 분과위원회에서각각 맡아 내년에 추진하게 된다.

 

 김기황 독산1동 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온라인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의 의견을 모으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주민총회는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마을의제를 숙의하고 결정하는 공론의 장으로 2017년 금천구 전 동에서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자치회로 전환된 이후 올해로 3회째를 맞았다. 구는 당초 축제형 주민총회를 기획했으나,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10개 동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