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립교향악단 가족 음악회‘영화 속의 클래식’개최

입력 2014년05월19일 16시55분 이삼규 수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5. 21.(수) 저녁 7시 30분 청주시민회관에서 열려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충북도립교향악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 양승돈)이 오는 오는 21일 저녁 7시 30분 청주시민회관에서 공연을 갖는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영화속의 클래식’ 이란 주제로, 해설이 곁들여져 관객들이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세월호 참사를 애도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국민적 슬픔을 함께 하고자 마련했다.   

연주에 앞서 세월호 사고 희생자들을 기리는 묵념을 시작으로 마음의 힐링과 슬픔의 치유를 위한 감미로운 애수가 깃든 노르웨이 그리그(Grieg)의 ‘페르퀸트’ 조곡 1번 ‘아침’을 추모곡으로 준비했다.

 이번 공연은 영화 올드보이, 로미오와 줄리엣, 파파로티 등의 주요 OST와 뮤지컬 캣츠, 지킬 앤 하이드, 오페라의 유령 주제곡 등을 엄선하여 가족의 소중한 사랑을 느끼고, 슬픔에 잠겨있는 도민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위로하기 위한 공연으로 진행된다.
 
 충북도립교향악단의 이번공연에는 1대 예술 감독인 오선준(현 청주예총회장)지휘자가 객원으로 출연하며, 양승돈 예술 감독과 번갈아 지휘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한국최고의 성악가 테너 류정필, 소프라노 박지현, 도립교향악단  전영진(바이올린 수석)등이 출연하여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할 예정이다.

 양소영(도립교향악단 피아노 단원) 콘서트가이드의 해설이 있는 공연진행으로 펼쳐지는 ‘영화 속의 클래식’은 전석 무료로 진행이 된다.

 좌석권은 공연세상(1544-7860)에서 예매가능하며, 만7세 이상 공연시작 20분전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공연 문의(043-220-3826,3828)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