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04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하대 국어문화원, 인천시청 연계 찾아가는 국어문화학교 참가 기관 모집
등록날짜 [ 2020년07월23일 11시48분 ]

2019년 찾아가는 국어문화학교에서 정확한 국어 사용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인하대 국어문화원은 인천 시민, 공무원, 청소년, 외국인들의 올바른 한국어 사용에 기여하고자 매년 인천시청과 함께 찾아가는 국어문화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시민 대상의 ‘품격 있고 아름다운 우리말’은 어문 규정과 순 우리말, 언어 예절 등을 다룬다. 공무원 대상의 ‘공공언어 바로 쓰기’는 행정 용어 및 전문 용어 순화, 유형별 문서 작성법, 실제 공문서를 통해 본 표기와 표현 오용 사례 등을 알 수 있도록 구성된다.

청소년 대상의 ‘올바른 언어 능력 키우기’는 언어의 기능, 언어 습관, 언어 예절과 화법 등의 내용을 바탕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외국인 대상의 ‘한국어와 한국 문화 바로 알기’는 어문 규정, 한국어 언어 예절 등을 배우고 한국을 대표하는 문학 작품을 감상하는 시간도 갖는다.

 

강의는 인하대 국어문화원 연구원들이 신청 기관에 방문하여 진행한다. 교육 기간은 9~10월, 2개월이며 회당 2시간씩 실시한다.

또한 교육비는 무료이며 인하대 국어문화원이 자체 제작한 교재도 제공한다.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은 7월20일부터 8월21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인하대학교 국어문화원 누리집(https://www.inhakorea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덕유 인하대 국어문화원 원장은 “인천시청 연계 찾아가는 국어문화학교에 매년 많은 분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만족도도 높다”며 “올해도 많은 기관들이 참가하여 인천 시민, 공무원, 청소년, 외국인들이 한국어 사용 능력 향상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하대, 다문화융합연구소-다문화사회와 다종교교육 포럼 (2020-07-23 11:52:23)
서울 중구 2021학년도 수시 공략을 위한 일대일 맞춤형 자기소개서 집중 컨설팅 지원 (2020-07-23 08:52:15)
진안군 ‘안전점검의 날’ 캠...
부안군, 궁항 마리나항만 조성...
남원시보건소, 결혼이민자 구...
전북 서남권 물류 대동맥 이어...
부안 변산로타리클럽, 변산마...
유동균 마포구청장, 상암지역 ...
양천만의 독특한 홍보 전략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