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의회 의원, 대한민국 지방예산결산 사관학교 교육 수료

입력 2020년07월30일 13시4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용산구의회 의원, 대한민국 지방예산결산 사관학교 교육 수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용산구 의회(의장 김정재)는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에서 주관한 ‘대한민국 지방예산결산 사관학교 과정’에 소속 의원인 이현미, 고진숙, 최병산, 박미화 의원이 참가하여 수료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방의원의 다양한 의정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의원들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시간까지 지방의회의 예산결산심사에 대한 교육을 듣고 이후 다양한 실전 워크샵을 통한 실무 적용이 진행되었으며, 3일차에는 재정집행의 문제점 분석 및 2021년도 예산편성 대안제시를 위한 토론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교육을 맡은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의 이정화 교수는 30년간의 현장경험과 본인의 예산결산심사 과정 경험을 가감없이 전수하고 “지방이 살기 위해서는 지방의원들의 역량강화가 우선이다.” 고 밝혔으며,


용산구의원들은 “이번 지방예산결산 교육은 지방의원에게 실무적으로 꼭 필요한 교육이었다. 이번 교육에서 배운 것을 기반으로 지방의회 의원으로서 용산구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하여 예산이 올바로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