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04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진구의회, 제8대 후반기 개원기념식 개최
등록날짜 [ 2020년07월31일 05시50분 ]

구 의회 개원식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진구의회는 30일 오전 본회의장에서 제8대 후반기 광진구의회 개원식을 열고 광진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의정활동 방향 모색과 의원 화합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지난 21일 제237회 제5차 본회의에서 의회운영위원장을 선출하며 원 구성을 마친 광진구의회는 다음 달 열릴 제238회 임시회 개회식에 앞서 개원식을 열고 본격적인 후반기 의정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감안하여 광진구청장을 비롯한 구 간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전은혜 운영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개원식은 전반기 의장단에 대한 감사와 후반기 의장단 소개, 박삼례 의장의 개원사, 김선갑 광진구청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박삼례 의장은 개원사에서 “전반기 광진구의회를 이끌어주신 의장단과 모든 의원님들의 노고에 감사 인사드리며, 지난 2년간 다져진 역량과 경험이 제8대 후반기 광진구의회가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제8대 후반기 의장으로서 소임을 밝혔다.


더불어 코로나19라는 전례 없는 위기 상황 속에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부응하는 의정을 위해 ‘의원 상호 간 초당적 협치’에서부터 ‘구정운영의 동반자인 집행부와의 건전한 비판과 합리적 견제를 통한 협치’, 더 나아가 ‘구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구민과의 협치’ 까지 35만 광진구민의 삶의 질 향상이라는 목표 아래


협치를 통한 그 어느 때보다 더 강한 연대와 협력으로 위기와 격변에 대비할 원동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도 축사를 통해 “코로나19 시기에 구민안전과 구정발전을 위하여 집행부와 제8대 후반기 의회가 함께 협력하여 지혜를 모아주길 바란다” 고 제8대 후반기 개원을 축하하였다.      


1995년 제1대 개원을 시작으로 출발한 광진구의회는 제8대에 이르고 있으며 4년의 임기로 의정 활동하게 되고, 전체 의원을 대표하는 의장단은 2년의 임기로 선출한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영교 의원, 이자제한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발의 (2020-07-31 09:25:11)
송춘규 인천서구의회 의장, 인천 군·구의회의장협의회장 선출 (2020-07-30 22:22:58)
진안군 ‘안전점검의 날’ 캠...
부안군, 궁항 마리나항만 조성...
남원시보건소, 결혼이민자 구...
전북 서남권 물류 대동맥 이어...
부안 변산로타리클럽, 변산마...
유동균 마포구청장, 상암지역 ...
양천만의 독특한 홍보 전략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