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부동산거래계약 필수 정보 ‘한눈에’

입력 2020년08월10일 08시1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동구는 지난 4일 부동산거래계약 시 필요한 정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부동산거래계약 관련 안내문’을 제작·배부했다.

 

 구는 지난 2월 10일부터 부동산거래신고와 검인신청을 완료한 매수인이나 양수인에게 부동산거래신고 이후 필요한 의무사항 등을 문자로 알려주는 ‘행정절차 안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주민들이 그동안 필요해 하거나 궁금해 하는 부분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부동산거래계약 시 알아야할 필수 정보들을 담은 안내문을 제작했다.

 

 안내문에는 ▲부동산거래 신고 ▲부동산등기신청 해태 과태료 ▲부동산취득세 신고 ▲양도소득세 신고 ▲부동산 소유권이전등기신청 등 부동산거래계약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담았으며, 안내문 5,000매를 제작해 구청 민원실, 동 주민센터, 관내 개업공인중개사 사무소 등에 비치·배부했다. 성동구청 홈페에도 게시해 모든 주민이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부동산거래계약 시 필요한 정보를 안내문에 알기 쉽게 정리해 수록했다” 며 “주민 여러분께서 평소 부동산거래와 관련하여 궁금했던 사항이 시원하게 풀릴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더 나은 생활밀착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