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의회, 제8대 1년의 소통의 기록 '광진의회소식' 제작 배부

입력 2020년08월28일 15시5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진구의회(의장 박삼례)가 지난 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간의 의정활동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광진의회소식'을 발간했다.


책자는 구민의 생활현장에서 함께 한 지난 1년간의 의정활동을 공유해 발전의 토대로 삼고, 주민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고자 제작되었다.   


14명 의원들의 비전과 열정이 담긴 『광진의회소식』은 총 63페이지 6개 콘텐츠로 이뤄졌으며, 주 내용으로는 발간사, 의회 구성, 회기 운영현황, 위원회 활동, 의원별 의정활동, 언론에 비친 광진구의회 순으로 정리되었다.


특히 상임위 및 특별위원회 활동 모두를 수록하지 않았던 18년도와 특별위원회 활동만 수록했던 19년도에 비해 상임위원회와 특별위원회 활동 전체를 실은 이번 책자는 과거와 차별화하여 개편된 모습으로 발간됐다.


새롭게 추가된 “위원회 활동” 코너에서는 각 상임위별 주요 처리안건과 활동사진을 실었으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사업별 주요 증감 및 신설내역, 행정사무감사특별위는 시정·건의수범사례 등 행정사무 감사결과를 소개했다.


『광진의회소식』은 총 500부 발간되어 관내 초·중·고 및 구청·동 주민센터 민원실에 비치되어 의회를 알리고, 관내 공공기관 및 서울시·자치구 의회 등에 발송될 예정이며, 광진구의회 홈페이지에서도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박삼례 의장은 “기록은 역사로 남는다고 한다. 그 역사의 순간에 광진구의회도 함께 하고자 1년간의 의정활동을 매회 기록으로 남기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새롭게 제작한 광진구의회 홍보책자 『광진의회소식』은 지난 1년의 의정활동을 담아 구민과 구의회를 잇는 가교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하며, “더 많은 광진구민들이 의회에 관심을 갖고 친숙해 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이번 홍보책자를 통해 코로나19로 제한된 구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더 많은 구민의 목소리를 의정활동에 담아내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