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협치 주민 기본, 심화 온라인 교육 실시

입력 2020년09월01일 09시2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온라인 교육은 강의 뿐 아니라 실시간 대화창을 통한 피드백 및 퀴즈의 시간으로 마련.....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협치회의 위원 및 주민, 관심 있는 직원을 대상으로 ‘동작협치 주민 기본·심화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주민의 협치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참여도 제고 및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코로나19 수도권 강화된 거리두기 2단계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동작협치 교육 플랫폼으로 접속하면 수강할 수 있다.

 

먼저 10일(목) 14시부터 영화 인문학 전문가 정소연 강사의 강의로 협치 기본교육 ‘영화로 만나는 협치’(방구석 협치 1열)가 진행된다.

 

내용은 ▲영화를 통한 협치의 의미·필요성 이해 ▲협치를 통한 소통과 신뢰의 중요성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14일(월) 10시에는 시민교육콘텐츠연구소 강정모 소장이 나서 ▲갈등상황에서의 조정·소통 방법 ▲회의·소통 촉진 방안(퍼실리테이션 개념 등 이해) 등을 주제로 한 협치 심화교육 ‘갈등조정과 소통촉진 방법’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교육은 강의 뿐 아니라 실시간 대화창을 통한 피드백 및 퀴즈의 시간으로 마련된다.

 

수강을 원하는 주민은 오는 9일(수)까지 포스터 하단 QR코드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김현호 기획조정과장은 “협치는 주민이 정책결정과 실행, 평가 전 과정에 스스로 참여해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는 지역사회의 혁신”이라며 “관심 있는 주민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7월, 2021년 지역사회혁신계획 수립을 위한 협치의제 숙의론장을 개최하고 우선순위 주민투표를 실시해 ‘동네서점 활용 일자리 네트워킹을 위한 마을형 공유오피스 운영’, ‘주민이 만들어가는 마을그린 학교’ 등 7개 의제를 선정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