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온라인 채용설명회, 라이브로 만나요

입력 2020년09월03일 16시1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직접 현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내가 취업하고 싶은 기업의 채용 정보를 집에서 골라보고,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할 수 있는 편리한 채용박람회가 나타났다!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오는 9월 16~17일, 관내 우수기업 4개사 ‘한미약품, 우아한 형제들, 수협은행, AJ그룹‘ 인사실무담당자를 초빙하여, 2020년 하반기 온라인 채용설명회 「언택트(Untact)로 취업커넥트(Connect)!」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구는 코로나로 인한 취업시장 위축으로 사기가 저하된 취준생들을 위해 국내 최대 취업포털사이트인 잡코리아TV와 연계하여,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기획했다.

 

특히, 이번 채용설명회는 송파구와 CP Team(현직자 직무멘토링 재능기부 단체, 대표 김조엘)이 협업하여 진행한다. CP Team은 전국 각지에서 온라인 취업멘토링, 모의면접을 다수 운영한 비대면 프로그램 전문가다.

 

채용설명회는 오는 9월 16일~17일 2일간 15시부터 70분간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6일(수)은 국내 굴지의 제약회사인 ‘한미약품’, 일등 중견은행 ‘수협’, 17일(목)은 대한민국 배달산업의 선도주자 ‘우아한 형제들’ 과 국내 대표렌탈기업인 ‘AJ그룹’이 함께한다.

 

또한 송파구에 거주하는 취업준비생 150명에게 사전 신청을 통해 채용전형, 취업 성공전략에 대한 질의응답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취업성공을 위한 생생한 정보를 전달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

 

사전신청은 9월 13일까지 송파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능하며, 선착순 마감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일자리정책담당관(☎02-2147-4915)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구청장은 “이번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통해 청년들에게 취업성공의 디딤돌이 되고, 관내 기업에게는 폭 넓은 인재 발굴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고용시장에 맞추어 기업과 구직자가 상생하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