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문화재단, 소금꽃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입력 2014년06월04일 11시26분 김상권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김상권기자] 인천문화재단(대표이사:김윤식)은 오는 11일까지 2014 소금꽃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소금꽃 아카데미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활용해 지역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기획, 홍보하는 과정에 필요한 교육들로 구성되어있다.

작년 7월 오픈한 인천 문화예술 크라우드펀딩플랫폼 <소금꽃>을 통해 그동안 4개의 프로젝트가 펀딩에 성공했다. 인하대 후문에서 사라지고 있는 대학가 문화를 되살리기 위해 개최되었던 거리울림의 ‘열대야시장’ 프로젝트, 원도심 후미진 공간을 지역 문화사랑방으로 바꾸는 ‘문화공작소 세움’ 프로젝트, 미대생들의 습작을 업사이클링해 가방으로 만드는 Mazi의 ‘희망을 담는 예술가방’ 프로젝트, 청천동 갈산동 청소년과 마을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문화예술 공간 조성을 위해 마련했던 ‘우리 손으로 만드는 마을 사랑방’ 프로젝트들이 그것이다.

이 프로젝트들 역시 초기에는 막연한 생각으로 시작되었지만, 펀딩 플랫폼 <소금꽃>을 통해 프로젝트를 홍보하며 실행사업비를 마련했다. 이 프로젝트들이 펀딩을 진행하며 도움이 필요했던 부분을 소금꽃 아카데미로 구성했다.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스토리텔링으로 만들어내는 법, 참여를 이끌어내는 온라인 홍보 테크닉, 내손으로 만드는 2분 영상 제작, 문제를 해결하는 워크숍 등을 포함했다

올 여름 막연하게 생각했던 아이디어와 영감을 교류하고 학습하며 하반기 프로젝트 실행에 도전하고 싶은 분들을 소금꽃 아카데미에 초대한다.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총 4회의 강연과 2회의 워크숍으로 구성되며, 수강료는 무료다.

크라우드 펀딩에 도전해보고 싶은 ‘일’은 있지만 망설여지고 막막해하고 있는 개인 및 동아리 또는 단체 / 기부, 모금에 관해 ‘감’을 넘어 실질적인 ‘기술’을 익혀보고 싶은 비영리 단체 /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마다 다른 일이 많아서, 혹은 자신이 없어 늘 ‘미뤄왔던’ 홍보, 마케팅 일에 자신감을 찾고 싶은 프로젝트 매니저, 이해관계자와 문제를 함께 풀어나가며 협업을 해보고 싶은 팀/개인 모두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아카데미 참가신청은 6월 3일부터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받으며, 11일 자정까지 접수 받는다. 13일에는 접수한 인원에서 아카데미가 필요한 사람들을 선발해 30명 내외로 아카데미 참석 가능 여부를 안내한다.

아카데미 일정은 6월 16일부터 7월 21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6시 30분~9시까지 진행되며, 장소는 인천 중구 내동(206-1)에 위치하고 있는 청년플러스 공간에서 진행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