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언택트 독서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0년09월09일 07시0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온라인 독서의 달 행사 ‘도서관의 ON!’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봉구 쌍문채움도서관은 오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대응하는 온라인 독서의 달 행사 ‘도서관의 ON!’을 운영한다.

 

온라인 독서의 달 행사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책으로 힐링 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도서관의 ON!’ 프로그램은 ▲온라인 글쓰기와 나만의 책 만들기 ▲온라인 북토크 독서토론 ▲온라인 하부르타 독서논술 ▲온라인 인문학 강연 ▲온라인 문화예술 공연 등 온라인 강의를 매개로 구성됐다. 나아가 ▲북스타트 책꾸러미 택배 발송 ‘북똑똑’ ▲온라인 독서인증 이벤트 등 다방면의 비대면 독서 활동도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사전에 비대면으로 체험 키트와 교육 자료를 배부 받는다. 온라인으로 출석하며, 해당 재료를 활용해 수업이 진행된다. 특히, 실시간으로 운영되는 양방향 화상 프로그램으로 참여자의 질문이나 의견 등에 즉각적인 소통과 피드백이 가능하다.

 

신청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쌍문채움도서관으로(☎02-998-0910) 문의 하면 된다.

 

쌍문채움도서관은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해 다소 침체된 도서관 프로그램을 온라인 독서의 달 행사 운영을 통해 활기를 북돋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본격적인 언택트 독서문화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