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01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용인시 음애공파 고택서 온라인‘시가 있는 역사콘서트’
등록날짜 [ 2020년09월14일 17시54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용인시는 14일 경기도 민속문화재 제10호인 기흥구 지곡동 한산이씨 음애공파고택에서 온라인으로 ‘시가 있는 역사콘서트’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코로나19로 오프라인 공연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용인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로 진행한다.

 

EBS 한국사 강의로 알려진‘큰별쌤’최태성씨가 ‘시가 있는 역사 여행’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음애 이자 선생의 시‘자탄(自歎)’을 비롯해 이방원・정몽주의 시조‘하여가(何如歌)’와 ‘단심가(丹心歌)’, 서정주, 이육사 시인의 시를 함께 읽으며 당대의 역사를 조명한다. 실시간 댓글을 통해 강연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시를 노래하는 밴드 ‘빈티지 프랭키’가 한용운의 ‘님의 침묵’, 이육사의 ‘청포도・꽃’, 윤동주의 ‘길’등의 시에 아름다운 선율을 더해 감미로운 공연을 선보인다.

 

시 관계자는 “이번 콘서트는 코로나19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해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시와 음악으로 달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산이씨 음애공파 고택은 조선 중종 때의 문인 이자 선생이 살았던 곳으로 15세기 말 경기지방 전통 양반가옥의 양식을 잘 보여준다.

 

시는 지난 2017년부터 문화재청의 ‘문화재 활용사업’으로 이 고택을 활용해 매년 2차례 인문학 강좌와 공연을 곁들인 역사콘서트를 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종로구, 폐도자기 모으기 운동 깨진 도자기 다시 볼까요? 추진 (2020-09-15 10:22:41)
전남도, 소록도 주민들의 특별한 ‘그림 나들이’ (2020-09-14 17:31:37)
전남도, 정부 ‘제7회 행복농...
신안군 지도읍 지명고 송편 나...
나주시, 올포유 나주점 추석 ...
김영배 의원, 자전거 구급대 ...
노웅래 의원 직장 내 괴롭힘, ...
여산휴게소 추석연휴 귀성길 ...
전주시 대형폐기물 배출,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