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20회 광주시민의 날 감사 인터뷰 제작

입력 2020년09월26일 11시1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시, 제20회 광주시민의 날 감사 인터뷰 제작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주시는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시민의 안전을 위해 ‘제20회 광주시민의 날 행사’를 취소한다고 25일 밝혔다.


광주시민의 날 행사는 2001년 광주군에서 광주시로 승격된 것을 기념하고 시민화합을 위해 매년 9월 28일을 지정한 기념일로서 해마다 기념식, 축하공연, 체육행사, 문화행사 등 다채로운 시민 화합 행사를 진행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제공과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해 왔다.


특히, 제18회 광주시민의 날을 기념해 열린 ‘제1회 자연채 행복밥상 문화축제’는 민선 7기의 새로운 시작을 알림과 동시에 시민과 함께 차리는 행복밥상이라는 참신한 기획으로 여러 언론 매체에 주목을 받았다.


그러나, 올해는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코로나19로 인해 행사를 취소하고 광주시민의 날을 기념해 신동헌 시장의 ‘시민 감사 인터뷰’를 진행한다.


신 시장은 인터뷰를 통해 “올해 시민의 날 행사는 시민들의 휴식공간을 위해 새롭게 단장한 ‘시청 시민광장’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계획했으나 코로나19로 행사를 할 수 없게 된 점을 아쉽게 생각한다”며 “이러한 위기에서 더욱 강한 힘을 발휘하는 광주시민들의 저력을 믿으며 한가위 시민들의 행복을 기원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시민 감사 인터뷰’는 오는 28일부터 광주시청 홈페이지 또는 유튜브에서 ‘광주시민의 날 감사 인터뷰’를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