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인구늘리기 아이디어 시책 선정

입력 2020년09월30일 12시2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진안군인구늘리기시책제안공모선정완료(사진은심사위원회진행사진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진안군은 인구늘리기 추진위원회를 개최하여 ‘인구늘리기 아이디어 공모’ 제안심사를 통해 7건의 아이디어를 우수제안으로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최우수상에는‘원스톱 귀농귀촌’, 우수상 ‘주거정착 시스템 구축’,  장려상 ‘주민 안전보호 환경조성 사업지원’외 4건이 선정되었다.

 
이번 제안 공모는 지난 8월 1일부터 약 한 달간 출산장려 및 인구유입 방안 등을 주제로 공모접수를 받았고 총 93건이 접수됐다. 접수된 아이디어들은 1차 관련부서의 검토를 통해 시행중이거나 불가건수를 제외한 11건을 심의안건으로 채택하였다.  1차 채택된 아이디어들은 제안자의 시책에 대한 설명 발표와 위원들의 평가를 거쳤으며, 그 중 높은 점수를 받은 7건의 아이디어를 우수제안으로 최종 선정하였다.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7건의 제안자에 대해서는 10월 중 시상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이번 제안 공모에 선정된 아이디어를 군 인구정책에 반영하여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인구정책 추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인구유입은 늘리고 유출은 방지하는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여 ‘머물고 싶고, 살고 싶은 행복한 진안’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