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7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여행/레져/축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25회 강동선사문화축제 성황리 막 내려
등록날짜 [ 2020년10월13일 07시22분 ]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5일부터 일주일간 온택트로 개최된 제25회 강동선사문화축제의 폐막을 선언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온택트로 일주일간 펼쳐진 ‘제25회 강동선사문화축제’가 축제의 하이라이트 ‘이음식’으로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지난 11일 오후 7시부터 한 시간 가량 펼쳐진 이음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비록 현장에 모이지 못 했지만, 랜선 초청한 주민 600명이 온라인으로 동시 접속해 축제를 즐기는 모습이 대형 LED 화면에 나타나는 연출, 다채로운 콘텐츠로 온라인 축제로서의 새로운 도약을 보여줬다. 


세계적인 전자 바이올리니스트 이하림의 파워풀한 연주를 시작으로, 국내 최정상 현대무용가 차진엽이 감독을 맡은 Collective A 안무팀의 주제공연 ‘몸짓 : 선사의 사람들’ 영상, 세계 아카펠라 합창 올림픽에서 우승한 중창단 하모나이즈와 초대가수 윤도현의 가슴 벅찬 공연이 펼쳐졌다.

또한 일상에서 위기를 극복하는 주민들의 감동적인 모습을 담은 특별영상에 이어, 100대의 드론이 화려한 불꽃처럼 강동의 밤하늘을 수놓으며 대미를 장식했다.


제25회 강동선사문화축제가 구민의 염원을 모아 단절 없이 이어졌음을 선포한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축제는 온택트라는 새로운 방법으로 개최돼 주민 분들께 희망의 메시지와 위로를 전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지만 구민, 자원봉사자, 의료진, 공무원 등 많은 분들 덕분에 잘 이겨내고 있다고 생각한다.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마음을 모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순창군 전역에 국화만발 (2020-10-13 11:58:17)
강진만(灣)의 가을 (2020-10-12 21:26:29)
평택시, 산림청 주관 조성・관...
안양시, 내년 안양예술공원 VR...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인천 계양구, 하반기 주민등록...
인천 계양구, 관내 직업소개소...
인천 강화군, 강화 10월愛 콘서...
강화군의회 제266회 임시회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