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3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인터넷/컴퓨터/게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송파구 코로나시대, ‘온라인 교육콘텐츠 경연대회’ 첫 개최
등록날짜 [ 2020년10월15일 06시15분 ]

송파미래교육센터_미디어제작실_온라인수업제작 지원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송파구는 11월 2일까지 ‘온라인 교육콘텐츠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로 큰 변화가 생긴 교육현장에 도움을 주고자 비대면 시대에 맞는 다양한 교육자료를 발굴하기 위해 구가 처음으로 마련한 공모전이다.

 
송파둘레길에서 만날 수 있는 동물, 송파의 숨은 교육 명소 알려주기, 우리 마을 및 학교의 교육 자랑하기 등 분야별 교육 콘텐츠를 영상으로 만들어 참가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송파의 문화재, 인물, 산업, 환경, 명소, 기타 등 총 6개다.

 
송파구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의 유튜브 계정에 응모할 영상을 게시한 후 영상원본과 신청서 등의 구비서류를 이메일(edu2360@songpa.go.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해당 영상을 송파쌤 교육박람회 홈페이지(www.songpaeduexpo.com)와 송파쌤 유튜브 채널에 올려 ‘조회수’와 ‘좋아요’ 클릭 수를 반영해 최종 18개 우수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상금 총 470만 원 규모로 시상식은 11월 5일 진행된다.

 
선정된 영상콘텐츠는 ‘송파쌤 교육포털’ 등을 통해 교육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송파쌤 교육포털은 관내 다양한 교육시설의 프로그램과 자료를 한데 모아 놓은 플랫폼으로 내년 1월 구축이 완료될 예정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온라인 경연대회가 새로운 교육방식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교육현장의 변화와 필요에 더욱 귀 기울여 코로나 이후 시대에 걸맞는 교육하기 좋은 도시, 송파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인터넷진흥원, W3C HTML5 컨퍼런스&웹 솔루션 전시회 온라인 개최 (2020-10-16 20:18:56)
경기도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 최종 결선 ‘프로스토리’ 최종 우승 (2020-10-14 09:48:00)
광진구 캐릭터 광이·진이, ‘...
여수 최초, 요트분야 국제 선...
이천시 채움모니터 2기 모집
자랑스러운 익산 만들기, 시...
임실 엔치즈낙농특구 전국 우...
권익현 부안군수, 줄포면 현장...
용인시, 차량 모니터 활용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