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경력단절여성 취업‧창업 지원 우수사례 공모

입력 2020년10월16일 06시1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여성가족부(장관 이정옥)는 10월 16일(금)부터 11월 6일(금)까지 2020년 경력단절여성 취업‧창업 지원 우수사례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올해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를 통해    경력단절을 예방하거나 극복한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여성 경제활동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취업, 창업, 구인처 발굴, 집단상담, 직업교육훈련, 새일여성인턴, 경력단절예방 및 사후관리, 경력이음 사례관리 등 8개 부문이다.


공모전 참여는 전국 158개 새일센터 취업상담사, 새일센터의 취업‧창업 지원 서비스를 이용한 경력단절여성과 기업이 새일센터 서비스를 통해 일궈낸 성과와 경험담을 수기 형태로 작성하여 응모하면 된다.

 
수기는 각 사례 분야별 지정 양식에 따라 작성하여 취업상담사가 새일센터 누리집(saeil.mogef.go.kr) 내 게시글에 접수하면 되며


접수된 수기 중 ▴최우수상(8건) ▴우수상(7건) ▴장려상(6건) 등 총 21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하여 여성가족부장관상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여성 고용 위기 상황에서 취업‧창업에 성공한 사례를 발굴하는 데 의미가 있다. 여성가족부는 코로나19 확산 직후 경력단절여성 인턴 채용 확대를 위한 ‘새일여성인턴’ 사업 참여요건 한시적 완화, 온라인 방식의 직업교육훈련 확대, 고용위기 여성‧기업 대상 상담 강화 등의 조치를 취한 바 있다.

 
한편, 예년 공모전과 달리 이번 공모전은 새일센터의 취업상담사뿐만 아니라 서비스를 이용한 경력단절여성과 기업도 참여하게 되어 새일센터 서비스에 대한 보다 생생한 경험담을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사례는 2021년 1월 초 새일센터 누리집에 발표하며, 시상식은 2월에 개최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사례는 사례집으로 제작하여 전국 새일센터와 유관기관 등에 온라인으로 배포하고, 새일센터와 경력단절여성 지원 사업 등을 홍보하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