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7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주시 야호학교, 청소년 미디어 아트 작품 뽐낸다
등록날짜 [ 2020년10월17일 07시42분 ]

야호학교, 청소년 미디어 아트 작품 뽐낸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전주지역 청소년들이 지역과 자연을 주제로 영상물을 제작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주시 야호학교는 16일 덕진틔움공간에서 완산여자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미디어 아트 프로젝트’ 발표회를 열었다.


미디어 아트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지역과 자연을 주제로 예술성이 가미된 작품을 기획·제작함으로써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방법과 창의적 능력을 높일 수 있는 활동으로, 디자인에보(에보미디어레지던시, 대표 박세진)와 함께 지난 7월 8일부터 3개월 간 진행됐다.

 
이날 발표회에서 완산여고 학생 3개 팀은 △수어지교 △자연과 생명이 살아 숨쉬는 곳 △자연의 발견이라는 주제로 만든 작품의 제작 과정·기획의도 등을 소개했다.


학생들은 완산여고의 크로마키 영상촬영 공간, 고프로(GoPro) 등 영상 촬영장비를 활용해 아이디어 발굴에서부터 콘티 제작, 영상 콘텐츠 촬영, 영상 편집, 발표에 이르기까지 자기주도적으로 활동해왔다.

 
제작된 영상 콘텐츠는 ‘동네 상상’이라는 주제로 오는 21일까지 야호학교 덕진틔움공간에서 전시된다. 이후에는 완산여고 1층 로비의 키오스크와 다음 달 열리는 ‘디자인에보(에보미디어레지던시) 최종 성과보고전’에서 관람할 수 있다.


전주시 교육청소년과 관계자는 “향후에도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지역에 대해 더 많은 관심과 자부심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며 “지역 청소년들이 창의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완산여고는 특성화고등학교로 영상 제작과 편집, 온라인 수업을 할 수 있는 공간과 장비(크로마키 영상촬영 공간, GoPro를 포함한 영상 촬영장비 등)를 보유하여 뉴미디어 시대에 부응하기 위한 관련 하드웨어 활용과 교육 프로그램 실행으로 혁신적인 교육을 위해 힘쓰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북도 산림박물관 가을 단풍철 맞이 특별개관 운영 (2020-10-17 07:53:20)
평택 배다리도서관, 개관 2주년 기념 체임버 오케스트라 공연 개최 (2020-10-16 16:09:11)
평택시, 산림청 주관 조성・관...
안양시, 내년 안양예술공원 VR...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인천 계양구, 하반기 주민등록...
인천 계양구, 관내 직업소개소...
인천 강화군, 강화 10월愛 콘서...
강화군의회 제266회 임시회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