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사이클동호회 함평천지길 활성화를 위한 ‘사이클 홍보’ 실시

입력 2020년10월20일 06시3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함평 사이클동호회, 함평천지길 홍보 나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함평군 사이클동호회는 지난 18일 함평천지길 홍보를 위해 사이클 동호회원 60여명과 “함평천지 꽃길따라 하이킹”행사를 실시했다. 이 날 행사는 함평천~엑스포공원~밀원수길에 이르는 관광코스인 함평천지길 활성화와 홍보를 위해 이루어진 행사이다.


함평천은 군에서 자체 추진하는 꽃길조성사업을 통해 매년 함평천 일대를 꽃길로 조성해왔으며, 올해 2020년도에는 팜파스글라스, 호피억새, 수크렁, 라임라이트 등 6종 2,150주의 꽃을 식재하여 관리중이다.


엑스포공원은 대한민국 국향대전은 취소됐으나 상시 개방하여 군민과 도시민에게 힐링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엑스포 수변공원에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밀원단지 조성사업을 통해 때죽나무 등 다양한 수목을 식재하여 볼거리와 양봉농가의 소득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정천채회장은 “전국에 유명한 올레길, 둘레길이 있지만 우리 함평에도 가칭 함평천지길이 있다는 것을 알리고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친 국민들에게 쾌적한 휴식공간과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장소를 홍보하고 싶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좋은 추억을 많이 남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