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오는 23일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온라인 생중계

입력 2020년10월21일 16시5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과천시_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포스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과천시는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시청 대강당에서 ‘성평등을 향한 지금, 여기서의 한발’이라는 주제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개최하며, 이를 과천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


시는 매년 시민과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하는 규모의 양성평등 기념행사를 개최해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김종구 과천부시장과 지역 내 여성단체 대표 등 관계자 50여 명만 참석한 가운데 행사를 진행한다.


과천시는 기념식 행사시, 마스크 착용과 출입자 명부 작성, 좌석간 거리두기 등의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할 계획이며, 행사는 양성평등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와 기념 강연으로 진행된다.


기념식에서는 지역 내 여성의 지위 향상과 양성평등 사회 실현을 노력한 이금자 씨(52세, 여)와 ‘협동조합 다다’에 과천시장 표창이 수여된다.


표창 수여식에 이어서는 김창옥 강사가 ‘나 자신으로 존재하기’라는 주제로 가족간의 양성평등에 대한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내용의 강연을 한다. 강연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며, 해당 시간에 과천시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는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양성평등주간 기념식과 관련해 “과천의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해 노력해주신 수상자분들께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과천시는 앞으로도 지역 내에 양성평등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