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은평구 마을공동체 한마당 개최

입력 2020년10월23일 08시3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에서는 은평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주관으로 '2020 은평구 마을공동체 한마당'행사를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6일간의 마을 주간행사로 진행된다.

다른 듯 닮은 마을의 다섯 이야기를 담아 ‘닮고, 담다’라는 슬로건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지역사회 감염의 우려를 감안하여 사회적거리두기 등 안전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6개 동네넷을 주축으로 5개 권역별 마을공동체한마당 기획단이 기획하였으며, 팬데믹 시대 마을이 함께 가져가야 할 과제들을 함께 고민하고 마을 단위의 작은 실천들을 다짐하는 주제로 오프라인과 온라인 채널을 동시에 활용하여 진행한다.

또한 마을 구석구석을 탐방해보는 ‘마을여행’도 함께 진행하여 은평마을에 대한 이해 및 마을공동체의 가치를 함께 공유하고 코로나 블루로 지친 마음을 다독이는 힐링의 시간들로 꾸려질 예정이다.

 

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 관계자는 “「2020 은평구 마을공동체 한마당」을 통해 마을 내 이웃 관계망을 돈독히 하며,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마을공동체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확산하는 공감의 장으로 거듭나길 바라며 마을공동체적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이웃간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