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상인 최고위과정 졸업생 14명 배출

입력 2020년11월30일 06시0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상인최고위과정졸업식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과천시는 지난 26일 과천시 창업·상권활성화센터에서 ‘제5기 과천시 상인최고위과정’ 졸업식을 가졌다.


이날 졸업식에는 김종천 과천시장을 비롯한 상인최고위과정 졸업생 14명 등 21명이 참석했고, 코로나19 관련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과정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 및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11월 5일부터 매주 화, 목, 금 4주간 총 10회로 진행됐다.


교육과목은 단계별 역량강화로 인문학경영, 힐링경영, 점포운영, 점포마케팅 등으로 구성하여 소상공인이 취약한 부분을 단계적으로 해소하는 방향으로 진행되었다.


의류를 판매하는 박봉규(64세) 졸업생은 “분야별로 나누어 수준 높은 교육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업계의 흐름과 마켓팅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코로나19로 소상공인분들이 어느 때 보다 힘든 상황이지만 열심히 교육에 임하고 졸업까지 하신 것을 축하드린다”며 “2021년도에는 찾아가는 컨설팅,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 지역화폐 할인판매 행사 등으로 관내 소상공인분들께서 사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일 과천시민회관 2층으로 이전한 과천시 창업·상권활성화센터는 지역 내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를 위한 컨설팅, 경영환경개선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상인의 경영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