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KRX국민행복재단과 김장김치 나눔

입력 2020년12월21일 05시5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KRX국민행복재단 김장김치 나눔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등포구가 17일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통해 한국거래소(KRX)국민행복재단으로부터 5000kg의 김장김치를 기부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6일부터 시작해 2021년 2월 15일까지 진행되는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은 소외된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구가 공동 협력하여 추진하는 모금사업이다.

 

KRX국민행복재단은 2011년부터 매년 겨울마다 임직원 및 봉사단이 김치를 직접 담가 저소득 소외계층에 기부해 왔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다수가 참여하는 김치 담그기 행사 대신, 시판 김치를 구매해 이를 기부하기로 했다.

 

이번에 기부하는 김치는 철저한 방역 환경에서 제작된 대상 ‘종가집김치’로서, 시중에는 10kg당 약 5만 2천원에 판매되고 있다.

 

KRX행복나눔재단은 김장김치 500박스, 총 5000kg을 영등포구에 기부하며 코로나로 힘든 겨울을 보내는 저소득 소외계층에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돈으로 환산하면 2500만 원 상당의 김치를 기부한 것이다.

 

기부한 김치는 구청을 비롯해 영등포노인종합복지관 등 영등포구 지역 내 복지기관 5곳에 나눠 전달됐으며, 이후 홀몸어르신 및 저소득 취약 가정에 전해져 한겨울 끼니 걱정을 덜어 줄 전망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코로나19라는 악재가 겹쳐 더욱 춥게 느껴지는 이번 겨울에도 어김없이 온정을 나누는 기업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모든 구민분들이 안전하고 따스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