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월22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공항공사, 미디어 아트 콘텐츠 선보인다
등록날짜 [ 2020년12월21일 21시06분 ]
[여성종합뉴스]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임남수)는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안세홍),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과 협업하여 한국 전통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미디어 아트를 인천공항 미디어 월에서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설화수의 '2020 설화문화전'의 일환으로,  '창, 전통과 현대의 중첩'이라는 주제로 도심 속의 '창'인 미디어 월을 매개로 전통과 현대를 이어 교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인천공항에서는 2021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제1여객터미널과 교통센터의 대형 미디어 월에서  'Pivotal Tree(당산나무, 장수호/유재헌/추봉길 作)' 와 '정중동(靜中動), 동중동(動中動)(이예승 作)'2개 작품을 순차적으로 전시한다.

전시 작품은 서울문화재단 공모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먼저 전시되는 'Pivotal Tree(당산나무, 장수호/유재헌/추봉길 作)'는 인터랙티브 요소를 통해 가상공간 속의 당산나무가 실제 공간에 자리한 듯 한 현실감과 놀라움을 관객에게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으로 전시되는 '정중동(靜中動), 동중동(動中動)(이예승 作)'은 증강현실(AR) 기술을 사용해 미디어 월에서 끊임없이 유영하는 이미지들을 표현함으로써 관객과 콘텐츠가 하나 되는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미디어 전시회의 홍보영상은  'Feel the Rhythm of Korea 캠페인'으로 큰 화제를 모은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가 출연해 전시 작품을 배경으로 춤추는 영상으로 구성되었으며, 12월말부터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출국장 미디어에서 송출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임남수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미디어 전시가 인천공항을 이용하시는 여객 분들께 새로운 예술적 경험과 문화예술 감상의 즐거움을 제공하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공사는 재단 및 메세나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인천공항을 무대로 한 다양한 창작활동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정지호 (jjhho58@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도봉문화정보도서관, ‘한겨울의 송년 음악회’ 온라인 공연 (2020-12-22 07:50:04)
나주시,24일 시민오케스트라 비대면 공연 (2020-12-21 12:06:19)
성동구,‘우리아동 우리가 지...
용산구, 2021년 임산부 친환경...
서울 강서구 관내 7개 학교 대...
완도해경, 2021년 수상레저 안...
안산시, 2021년도 성평등기금 ...
안산시, 유해화학물질 안전시...
안산시, 하수도요금 현실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