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원 '2021 새해, 천제봉행'행사 온라인 유튜브 통해 방송

입력 2020년12월25일 09시5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성남문화원(원장 김대진)은,  ‘새해 천제봉행(天祭奉行)’현장행사를,‘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취소하고, '2021 새해, 천제봉행'행사를 사전 녹화해서 온라인 유튜브를 통해 방송한다.
 

이번 유튜브 영상에는, 성남시의 발전과 시민 가정의 건강과 행복을 축원하는‘천제봉행’이 6년째 개최됐던‘판교 마당바위’에 대한 역사, 천제봉행의 의미와 연혁, 천제봉행 제례, 신년사, 휘호 퍼포먼스, 신년 축시 낭송, 타악, 무용, 합창 등 새해 희망을 담은 다채로운 공연이 사전 촬영 편집하여 송출된다.
 

김대진 원장은“코로나19 등 급격히 변화하는 시대에도 불구하고 우리 시민 여러분들은 최선을 다해 각자의 생활에 충실하며 잘 극복하였기에 오늘 이 자리를 함께하고 있다.”며, “신축년 새해엔 성남시의 발전과 시민 여러분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하며, 우리 모두 건강과 마음의 풍성함이 넉넉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성남문화원은 2005년부터 청계산, 남한산성, 분당구청 문화의 거리, 성남시청 등에서 새해 천제(天祭)를 개최해 오고 있다. 천제는 예로부터 국가적으로 나라의 평안과 백성들의 안녕을 기원하는 전통의례로 계승되어 온 것으로, 성남문화원이 해마다 개최해 오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에서 시민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지극한 정성을 모아 행사를 준비하여 온라인으로 제공하게 된 것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