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푸르지오 써밋’ 1호 금연 아파트 지정

입력 2021년01월02일 15시5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과천시금연아파트_플랜카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과천시 보건소는 담배연기 없는 건강하고 쾌적한 아파트 문화조성과 금연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과천 푸르지오 써밋’을 1일부터 금연 아파트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국민건강증진법 제9조에 따르면 공동주택 거주 세대 중 2분의 1이상이 합의하면 복도, 계단, 엘리베이터 및 지하 주차장의 전부 또는 일부는 금연구역으로 지정할 수 있다.


‘과천 푸르지오 써밋’은 총 1531세대 중 918세대인 59.96%가 금연구역 지정에 동의했고, 이에 보건소는 아파트 단지 내 공용공간인 복도, 계단, 엘리베이터, 지하 주차장 4곳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했다.


금연 아파트로 지정된 ‘푸르지오 써밋’은 2021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계도 기간을 거친 뒤, 4월 1일부터 단속에 들어가게 된다. 금연구역 내 흡연 시 5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금연 아파트를 시작으로 주민 스스로가 건강생활을 실천하고 간접흡연 예방과 금연문화를 만드는 좋은 기회가 돼 입주민들의 건강증진 등 여러 가지로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파트 주민들의 금연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결심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과천시 홈페이지 및 해당 아파트 게시판에 게시될 예정이며, 금연 아파트와 관련하여 기타 문의사항은 과천시보건소 건강증진팀(02-2150-3822)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