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협력과 성장의 양천혁신교육지구, 마을교육공동체 사업공모

입력 2021년01월19일 07시4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1월 18일부터 1월 29일까지 다양한 구민이 참여하여 마을교육에 활력을 줄 수 있는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을 공모한다.

 

마을교육공동체란 단순한 지식을 전달하는 교육이 아닌 학생, 학부모, 마을전문가 등의 다양한 교육주체들이 폭넓은 주제와 아이디어를 공유하여, 아이가 행복하고 삶에 스며드는 살아있는 교육을 실천하며 함께 성장해 가는 민간주도형 민관학거버넌스 개념이다.

 

대상사업으로는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된 창의적 교육활동, 동별 마을교육공동체 구축사업, 아동·청소년 방과 후 창의 활동, 학부모 성장지원사업 등이 있다.

 

신청자격은 양천구에 거주하는 3인 이상 개인 및 양천구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단체 등으로 혁신교육 취지에 맞는 특색 있는 사업이 있는 팀이면 가능하다. 구에서는 사업대상 인원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한 팀당 연간 1백만 원에서 4백만 원까지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팀에 대해서는 사업컨설팅, 보조금 시스템 교육, 단체 간 네트워크 지원 등 다양한 역량 강화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양천구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을 참고하고, 문의사항은 양천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마을이 아이들의 배움터가 되도록 다양한 마을교육공동체를 발굴해서 ‘온 마을이 학교다’라는 혁신교육의 가치를 공유하는 행복공동체가 실현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