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도봉기적의도서관 ‘나도 북큐레이터’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1년01월19일 08시5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봉구 도봉문화재단 도봉기적의도서관은 지역주민이 북큐레이터가 되어 직접 선정한 도서를 온라인으로 소개하는 ‘나도 북큐레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북큐레이션’이란 책(Book)과 큐레이션(Curation)의 합성어로, 특정한 주제 또는 독자층에 맞는 책을 선별해 제안하는 것을 의미한다. 구는 지역주민이 직접 북큐레이터가 되어 선정한 책소개를 영상 컨텐츠로 제작해 도봉기적의도서관의 인스타그램, 카카오톡채널, 유튜브를 통해 게시‧홍보할 방침이다.


참여 희망자는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응모 페이지에 도서 소개 글을 작성하면 5명을 선정한 후 도서관에서 개인별 소개 영상을 촬영·편집하여 콘텐츠를 게시한다. 신청은 1월 13일부터 1월 27일까지 가능하며, 선정 결과는 1월 29일 개별 안내한다.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nilib.dobong.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코로나19로 서점이나 도서관을 갈 수 없는 주민들에게 좋은 책을 만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참여형 독서문화 프로그램으로 독서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