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인천공항경제권 발전 특별위원회, 운영계획 확정하고 본격적 활동 시작

입력 2021년01월28일 19시4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의회 인천공항경제권발전 특별위원회(위원장 조광휘)는 28일 위원회를 열어 운영계획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인천공항경제권발전 특별위원회는 인천국제공항을 중심으로 경제권을 조성해 활성화하고, 또 관광산업과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구성됐다.

 

이번 활동에는 조광휘 위원장을 비롯해 박성민·김성수 부위원장, 김희철·남궁형·노태손·백종빈·서정호·이병래 위원이 한데 뜻을 모으고 있다.

 

이날 확정한 운영계획에 따르면 위원회는 운송과 물류 역할이 중심이던 항공 산업의 패러다임을 확장·발전시켜 공항경제권 내에 MRO산업을 적극 유치하고, PAV(미래형 개인 운송기), UAM(도심항공운송) 등 미래 항공 산업 발전 기반을 조성한다.

 

이어 미래 항공 산업 발전 기반으로 미래 먹거리 지속 발굴응 물론 인천형 뉴딜 정책에 기반한 다각적 공항경제권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추진하게 된다.

 

조광휘 위원장은 “인천시와 인천국제공항공사, 여러 관련기관들과 협력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인천이 공항경제권을 중심으로 경제 회복과 성장을 견인하고, 미래 경제생태계를 주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