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비대면 인문학으로 4차 산업 혁명 시대 이끈다

입력 2021년01월31일 05시4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대문구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학생들이 미래인재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겨울방학 ONⅡ캠프 생각의 채움 인문학’을 2월 1일부터 온라인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방학 캠프는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현상들에 대해 스스로 질문을 던지고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는『철학편』으로 준비했다.

 

진정한 인문학은 지식으로 아는 것이 아닌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지혜가 되어야 한다는 취지에서다.

 

이번 ‘겨울방학 ONⅡ캠프 『생각의 채움 인문학』-『철학편』’은 △예술이란 무엇인가 △아름다움이란 △올바름이란 △로봇, 투표하고 세금을 내야할까 등 4개 주제 8차시로 구성됐다.

 

이번 특강은 2월 1일(월)~2월 4일(목) 오전 10시에 유튜브 채널 (DBS동대문구청 인터넷방송) 및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 누리집(http://eduvision.ddm.go.kr)을 통해 순차적으로 게재하며, 학부모와 학생들이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에서는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학생들이 자신만의 관점을 키워 글로벌 시대의 미래인재 역량을 겸비할 수 있도록 2021년 한 해 동안『생각의 채움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매월 다양한 분야의 스마트 온라인 교육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창의 융합적 사고를 갖춘 미래인재가 필요한 AI가 생활화되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해 학생들의 잠재적 능력을 끌어낼 수 있도록 창의사고 미래인재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에서는 관내 초등학교 4학년~중·고교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학습 상담 컨설팅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비대면 온라인 진로학습상담도 진행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