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2021년 공동주택관리 지원 사업 시행

입력 2021년02월15일 21시5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오는 3월 5일까지 공동주택 공용부분 관리에 필요한 사업비를 지원하는 ‘2021년도 공동주택관리 지원 사업’을 위한 신청을 접수한다.

 

올해 사업은 원도심 공동주택 단지 6억 5천만 원, 송도국제도시 공동주택 단지 1억 5천만 원 총 8억 원 규모이며 공사비의 50% 이내 최대 5,000만원까지 공사금액에 따라 차등비율 적용해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공동주택단지, 연립주택, 다세대 및 소규모 공동주택으로 지원 대상은 도로 및 보안등, 하수도 준설, 주민공동시설, 기타공용부분 보수 등이다.

 

신청을 희망할 경우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관리 지원 신청서, 입주자 대표회의 회의록,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를 구비해 원도심은 연수구청 도시주택과에, 송도동은 연수구청 송도관리단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지원 대상은 공동주택관리 항목을 평가한 주택관리평가제를 적용해 우선순위를 정한 후 3월 31일 실시 예정인 공동주택지원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한편 주택관리평가제는 아파트 관리를 부실하게 운영해 행정조치를 받은 단지는 감점하고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한 단지는 가점을 주는 등 합리적이고 공정한 우선순위 선정을 위한 공동주택단지 평가 시스템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 및 구비서류는 연수구청 홈페이지(www.yeonsu.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고 연수구청 도시주택과 공동주택지원팀(749-8622) 또는 송도관리단 송도주택팀(749-8302)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적극적인 참여로 많은 분들이 지원혜택을 받으시길 바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살기 좋은 주거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