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동구, 전통시장 살리는‘왕십리도선동상점가 고객센터’개소
등록날짜 [ 2021년02월22일 09시33분 ]

이달 말 왕십리도선동상점가의 고객센터를 개소하여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동구는 왕십리도선동 상점가 고객센터 건립을 28일 완료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기침체와 고객감소 등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점가의 자생력 강화와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난 해 서울시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을 통해 왕십리도선동상점가 고객센터 건립을 추진하였다. 왕십리도선동상점가 고객센터는 2017년 마장축산물시장 고객센터에 이어 두 번째다.

 

2008년 개설된 왕십리도선동상점가는 왕십리역에 인접한 지역으로 주변에 오피스텔 등 주거가 밀집되어 있고, 왕십리 여행자 거리가 조성되어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다.

 

이에 따라 구는 지난 해 8월 도선동 276번지 건물 일부를 매입하고 리모델링 공사를 시행, 편의시설과 커뮤니티 공간이 포함된 고객센터를 마련하여 상점가 방문객과 지역 주민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센터는 연면적 220.94㎡ 규모로 교육실, 쉼터, 다목적실, 상인회사무실 등을 비롯한 편의시설을 갖추어 왕십리도선동상점가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센터에 들러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취미교실 등 실생활 관련 주민참여 프로그램과 상인을 대상으로 서비스 교육도 실시하여 열린 지역 커뮤니티 공간으로도 적극 사용 예정이다.

 

올 상반기에는 왕십리도선동상점가에 이어 용답상가시장과 금남시장에도 순차적으로 센터를 조성하여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고객센터를 통해 주민과 상인이 상생 발전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전통시장과 상점가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은평구-LG U+협력,미혼모·한부모 가정 범죄예방 IoT시설물 설치 지원 (2021-02-22 09:53:48)
성남시 ‘자원순환 실천 우수업소’ 35곳 선정 (2021-02-22 09:30:24)
강진 버스여객터미널, 무인민...
광명시, 26일 코로나-19 예방백...
강진군, '전남 인구, 새로운 희...
무안군, 무안읍 도시재생 뉴딜...
구로구 ‘따뜻한 겨울나기’ ...
신안군, 코로나19 여파 튤립축...
서초구의회, 제304회 임시회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