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3월부터 500원 농어촌 통학택시 개시

입력 2021년03월01일 06시1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고창군이 통학환경이 열악한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일부터 통학택시를 운영한다.

 

고창군은 집에서 학교까지 통학거리가 2㎞이상이며, 농어촌버스가 운행하지 않거나 운행시간이 등·하교 시간과 맞지않아 어려움을 겪는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학기 중 통학택시를 지원하고 있다.

 

통학택시를 이용할 때마다 택시요금 중 학생이 500원만 내면 그 외 요금을 군에서 보조해 준다.

 

이용요금이 버스요금과 같고 택시 운행시간도 등·하교 시간과 맞출 수 있어 학생과 학부모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올해는 중·고등학교에서 100명의 이용신청을 받아 자격요건 검토를 마쳤다.

 

군 관계자는 “중·고교 학생들의 안전을 지키고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매년 통학택시를 지원하고 있다”며 “교통 소외지역 주민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통학택시 외 행복콜택시, 행복버스 등 맞춤형 교통복지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고창군에서는 지난해에도 통학택시 22대를 운영하여 관내 18개학교 중·고등학생 111명(중학생 73명, 고등학생 38명)을 지원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