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세월호참사 진상규명 특별검사 후보추천위원회 제2차 회의 개최

입력 2021년04월20일 18시3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세월호참사 진상규명 특별검사 후보추천위원회는 20일 오후3시 국회 국방위원회 회의실(본관 419호)에서 후보자 추천을 위한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들은 6인의 심사대상자가 제출한 서류를 바탕으로 법적 결격사유 유무를 비롯하여 특별검사로서 적합한 자질을 갖춘 바람직한 후보자를 추천하기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위원들은 심사대상자에 대한 소개 및 추천사유, 세월호참사 진상규명을 위하여 특별검사가 수행하여야 할 역할과 의미 등을 논의하였는데, 세월호참사의 국민적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자질을 갖춘 인사로서 공정성, 중립성을 겸비한 인재가 추천되어야 하며, 나아가 수사의 독립성이 보장되어야 한다는 점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날 회의는 약 3시간에 걸쳐 심사대상자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나, 야당측 추천 위원 1명이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참석하지 못한 점을 감안해 전체 위원들이 참석한 상태에서 보다 심도 있는 심사를 하기 위하여 참석자 전원의 동의로 추가회의를 열기로 했다.

 

위원회는 다음회의를 오는 22일 오후4시 개최해 제시된 심사대상자 중 특별검사후보자를 추천하키로 결정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