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주민 지원 위한 학습모임 참여자 모집

입력 2021년08월09일 20시2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대문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최근영)는 사회적 경제 분야에 관심 있는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한 학습모임 참여자를 모집한다.

 

동사경센터는 동대문구의 지역 문제를 사회적 경제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단체로, 주민들이 직접 사회적 경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주민 참여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동사경센터에서 진행하는 학습모임인 ‘동창회’는 ‘동대문구 주민들의 창조적인 학습모임(會)’을 의미하며, 현재 2기 참여자를 추가 모집하고 있다.

 

‘동창회’ 2기 참여자로 선정되면 학습 활동에 필요한 전문가 섭외, 현장답사 등 학습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2기 활동은 8월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9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해 11월까지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이나 예비 창업자는 3인 이상의 팀을 꾸려 사회적 경제·사회 혁신·사회적 가치 등과 관련된 학습 주제를 선정해 동사경센터 누리집(www.eastse.net)에서 오는 14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최종 참여 팀은 인터뷰를 통해 선정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학습모임이 사회적 경제나 사회적 가치에 관심 있는 주민들에게 지식 습득과 정보 공유 등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아울러 이러한 학습모임이 협동조합이나 마을 기업 설립, 사회적 기업의 좋은 프로그램 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상반기에는 도시재생마을관리협동조합 설립, 방과후 경제학습 16주 프로그램 기획, 제로웨이스트 업사이클링 사업계획서 작성, 지역 기반형 시민학교를 목표로 4팀이 활동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