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봉TV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지역 내 배경지 소개

입력 2021년11월05일 07시1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징어 게임」 속 도봉구를 찾는다

도봉구 ‘도봉봉TV’‘ 오징어게임 촬영지 소개 영상 캡처본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도봉구가 이달 3일 구 대표 유튜브채널 ‘도봉봉TV’를 통해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지역 내 배경지를 소개하고 주인공 ‘성기훈’의 발자취를 따라 탐방하는 여정을 공개했다.

 

‘도봉구 쌍문동’은 넷플릭스 기반 ‘오징어 게임’의 극중인물 ‘기훈(이정재 분)’과 ‘상우(박해수 분)’가 오래 살아온 곳이자, 실제로도 황동혁 감독이 나고 자란 곳이기도 해 드라마 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다.

 

구는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지역 내 촬영 로케이션을 직접 찾아가 점포 상인 등 지역주민들의 촬영 소감 및 비하인드스토리를 듣고, ‘상우네 생선가게’가 소재한 백운시장을 비롯한 지역을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했다.

 

영상은 개그맨 문용현, 도봉구 아나운서 이연아 등이 출연해 각각 극중인물인 ‘일남’과 ‘새벽’으로 분장하여 쌍문동 기훈이를 찾아가는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오프닝에서는 성기훈의 소재를 찾고자 도봉구청장실도 깜짝 방문한다.

 

오징어게임 명대사와 함께하는 유쾌한 이번 정책백서 공개영상은 유튜브 ‘도봉봉티비’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오징어게임의 세계적인 열풍과 더불어 많은 분들께서 도봉구 쌍문동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 이번 영상은 미처 찾아오지 못한 분들에게는 간접적인 방문의 경험을, 방문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지역 소개를 통해 사전 길잡이를 해드리고자 마련했다. 영상을 보시고 ‘좋아요’, ‘구독’도 꼭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